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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센터소개

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  • 이 약관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인터넷 사이트(이하 “당 사이트”)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
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“회원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으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“이용자”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후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"가입"이라 함은 교육센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• “회원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"회원아이디(ID)"라 함은 회원의 교육센터 홈페이지 이용신청에 의하여 회원 본인 여부의 확인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하고 교육센터이 해당 회원에게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• "비밀번호(Password)"라 함은 제4호의 회원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의 정보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• "탈퇴"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    • "관리자"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 임직원으로 홈페이지의 콘텐츠, 권한, 시스템 운영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.

제 3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
  • 교육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(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)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교육센터 홈페이지 초기 화면(전면)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    당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이용 등에 관한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 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교육센터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교육센터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며,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, 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.
   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당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(해지)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윤리위원회심의규정, 정보통신 윤리강령,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
제 4 조 (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및 처리)

  • 교육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육센터 홈페이지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교육센터가 더 이상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  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
    • 국가비상사태, 교육센터 홈페이지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
    • 기타 새로운 시스템 설비로의 교체 등 교육센터 사정으로 인하여 불가피한 경우
  • 교육센터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 또는 중단할 경우에는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교육센터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  당 사이트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,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,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당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/과실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(PC통신회사, 기간통신사업자 등)의 고의/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, 임의로 서비스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5 조 (회원가입 등)

  •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
  •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입신청자가 제6조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,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 등 교육센터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•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
    •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관련 설비용량 부족, 시스템장애, 서비스이용 폭주 등 기술적인 문제로 인하여 교육센터가 회원등록을 받을 수 없는 경우
    • 기타 당 사이트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
  • 교육센터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
    •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
  •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,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아래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당 사이트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 변경된 사항의 미입력에 따라 회원이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.

제 6 조 (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)

  • 귀하는 회원가입 이후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(해지)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교육센터는 회원이 제11조제2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내용삭제, 회원자격상실 등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교육센터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교육센터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경우에는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전에 그 내용을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
제 7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  • 교육센터가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사항을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우편, FAX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합니다.
  • 교육센터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교육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 8 조 (회원의 정보 보호)

  •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
  • 당 사이트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, 사용, 관리, 보호됩니다.
    • 당 사이트는 귀하의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귀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    • 교육센터는 회원등록 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교육센터 홈페이지 운영상의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교육센터는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, 이 경우 교육센터는 책임을 면합니다.
      • 관계법령에 의거 수사기관 등으로부터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받아 해당기관에 제출하는 경우
      •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      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에 따라 제출하는 경우
    • 교육센터는 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 · 게시하여 운영하는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.
  • 귀하가 당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를 수집,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 9 조 (교육센터의 의무)

  • 교육센터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교육센터는 회원이 안전하게 교육센터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  • 교육센터는 회원이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교육센터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되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의 손해에 한합니다.

제 10 조 (사용자의 정보 보안)

  • 귀하가 당 사이트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,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.
  •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, 귀하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사이트에 신고하여야 합니다.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  • 이용자는 당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(Log-out)해야 하며,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11 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.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, 갱신하여야 하며,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  • 회원은 당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  • 저속, 음란, 모욕적,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Privacy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
    • 법률,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타인의 특허, 상표, 영업비밀, 저작권,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, 판촉물, 스팸메일, 행운의 편지,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립 또는 저장하는 행위
    •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  •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    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    •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•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
    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    • 당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
    •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0조 제1항(금지행위)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교육센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민 · 형사상 손해를 교육센터에 배상하여야 하며,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.

제 12 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  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·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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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3 조 (면책조항)

  • 당 사이트는 천재지변,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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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4 조 (약관의 해석)
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
제 15 조 (재판관할 및 준거법)

  • 교육센터와 회원간에 교육센터 홈페이지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, 분쟁으로 인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교육센터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(2010. 10)

  • 제1조(시행일) 이 요강은 2014. 12.4. 부터 시행됩니다
  • 제2조(경과조치) 이 요강 시행일 이전에 개별 홈페이지에 등록된 정보는 이 요강에 의하여 처리된 것으로 봅니다